나주시, ‘제11회 나주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모범장애인 등 표창장 수여…다채로운 축하공연도-
하인숙 국장입력 : 2024. 05. 29(수) 16:05
나주시, ‘제11회 나주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전라남도 나주시가 29일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1회 나주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장애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 공연 및 장기자랑 등 총 2부로 진행됐다.

지체장애인협회 나주시지회 맹영중 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기념식은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시상식과 내·외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앞선 식전 공연에서는 전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 나주시지부 회원 및 성산원(장애인거주시설) 이용인들이 무대를 꾸며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부대행사로 ▲휴대전화 점검 및 액정필름 교체(SK텔레콤 서비스탑㈜) ▲메이크업 체험(아띠공방) ▲장애인 보장구 등 무상 수리(휠앤스)가 진행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행사를 주관한 송종운 회장은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는 장애인들이 재활의 희망을 꿈꾸고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다”며 “이번 행사가 삶의 용기와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병태 시장은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이동 편의, 일자리 제공, 문화·예술의 향유, 장애 가족 돌봄 지원 등 다양한 정책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인 친화도시 나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 서비스탑㈜은 지난 3월 나주시와 장애인 정보화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월 1회 통신피해 예방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