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장 허물어 통행로 개설 … 주민 편의’ 나주 송월동 적극행정 호평
농관원 나주사무소 건물 사이 담장 일부 정비
이백춘 기자입력 : 2023. 03. 23(목) 16:15
‘담장 허물어 통행로 개설 … 주민 편의’ 나주 송월동 적극행정 호평
나주시 송월동 행정복지센터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나주사무소 건물 사이를 가로막고 있던 담장 일부가 허물어지면서 주민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담장이 철거된 자리에는 주민 이동 편의를 위한 통행로가 새롭게 조성됐다.

23일 송월동에 따르면 담장 정비는 농업경영체 등록, 공익직불제 신청 등으로 양 기관을 번갈아 방문해왔던 주민들의 불편 민원 해소를 위해 이뤄졌다.

건물 사이 담장이 있어 기관 출입을 위해서는 정문으로 먼 거리 동선을 오고 가야 했기 때문이다.

이에 양 기관은 주민 불편 해소와 효율적인 행정 업무 처리를 위한 협의를 거쳐 이번 달 나주시 소규모 민원처리사업과 연계해 담장 일부 철거와 통행로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

송월동은 최근 농관원과 통행로 개설 축하식을 가졌다.

박종희 소장은 “4월 28일까지 예정된 공익직불금 신청을 위해 양 기관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이전보다 이동이 훨씬 수월해졌다며 크게 만족해하고 있어 뜻깊은 일로 큰 보람을 느낀다”고 흡족해했다.

김귀남 송월동장은 “농관원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주민들의 통행 불편이 해소돼 기쁘고 허물어진 담장 사이로 길이 생겨났듯이 이웃사촌인 농관원과의 협력 물고 또한 더 크게 확장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